▶ 중심상품의 혁신(major innovation)
명확히 정의되거나 구분되지 않는 시장을 위한 상품의 개발
▶ 사업개시 (star-up business)
본원적 욕구에 부응한 상품이 이미지 존재하는 시장을 위한 신상품개발
▶ 기존시장을 위한 신상품개발 (new products for the currently served market)
기존의 고객에게 비록 다른 곳에서 얻을 수 있다 하더라도 과거에 제공한 적이 없던 상품을 제공하는 것
▶ 상품계열 확장(product line extension)
현재 제공되고 있는 상품계열에 새로운 것을 추가하거나 기존의 상품을 전달하는 방식을 바꾸는 것
▶ 상품개선(product improvements)
혁신의 가장 일반적인 방식으로 기존 상품의 모습 변경도 포함
▶ 스타일의 변화(style change)
매우 가시적인 것으로서 가장 평범한 형태의 혁신
(Donald Heany의 상품혁신의 6가지 범주)
'소개자료 > 강의교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514. STORE CONCEPT의 전개 (0) | 2020.07.05 |
---|---|
513. 품질의 범주 (0) | 2020.07.05 |
511. 패션머천다이징 프로세스 (0) | 2020.07.05 |
510. New Order (Management Horizon) (0) | 2020.07.05 |
506. DESIGN CONCEPT의 평가기준 (0) | 2020.07.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