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아케팅 시스템 환경 분석
외부 거시적/미시적 환경분석, 내부 마아케팅 환경
2. 마아케팅 리서어치
동업종 및 자사환경 분석, 소매점/ 경쟁사 조사/ 판매실적 조사
3. 소비자조사
소비자의식조사/ 구매행동 조사, 소비자 착용경향/ 선호도 조사
4. 패션 트렌드 조사
해외 패션경향, 국내 패션경향
5. 표적시장 설정 및 확인
인구동태분석/ 시장표적화/ 시장세분화/ 브랜드 포지셔닝, 라이프스타일 분석
6. 브랜드 설정 및 진단
Brand Identity, Coporate Identity, Brand Image조사
7. 마아케팅 전략수립
기업정책결정, 마아케팅 믹스
8. 브랜드 컨셉 설정
브랜드 성격 결정, 브랜드 theme 설정
9. 타임 스케쥴 작성
년간 스케쥴, 시즌별/월별/주별 스케쥴
10. 예산기획
가격별/판로별/상품별/조직별, 년간/반기/계절별/월별 예산기획
11. 시즌 컨셉 설정
시즌 main theme, sub theme설정
12. 상품구성계획
상품분류, 아이템구성
13. 디자인 컨셉 결정
디장니 방향 결정, 컨셉의 시각화(visual map작성)
14. 색채기획
칼라 스토리 결정, 아이템별 적용
15. 소재기획
소재방향 설정, 아이템별 적용 및 발주
16. 코오디네이트 기획
칼라/ 소재, 아이템/실루엣/디자인 디테일
17. 상품기획설명회
기획내용보고, 기획내용 검토/수정
18. 디자이닝
디자인 스케치, 셀렉션 및 샘플제작
19. 품평회
사내외 품평회, 전시회/수주회
20. 생산기획
수량/원가계획, 생산의뢰 및 납기계획
21. 판매기획
판로설정 및 확대, 전시/ 주문회의/ 상품설명회/ 판매원교육/ 판매메뉴얼 작성
22. 판촉기획
프로모션 스토리 설정, VMD지원
23. 평가회 및 차기시즌을 위한 제안
'소개자료 > 강의교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513. 품질의 범주 (0) | 2020.07.05 |
---|---|
512. 상품혁신 (0) | 2020.07.05 |
510. New Order (Management Horizon) (0) | 2020.07.05 |
506. DESIGN CONCEPT의 평가기준 (0) | 2020.07.05 |
505. 소매의 법칙 (0) | 2020.07.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