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
▶ Inflation에서 Disinflation으로
▶ Volatility에서 Stability로
▶ US+EEC+J (미국+유럽 +일본)에서 LA+PR+1(라틴아메리카+환태편양지역+인디아)로
Consumers
▶ Seller's Market에서 Buyer's Market으로
▶ Ethnic Mosaic에서 Westernized로
▶ Segments에서 Individuals로
▶ DIY에서 Solutions으로
▶ Easy Mark에서 Skeptics로
향후의 소비자들에게 보다 많은 선택이 주어지므로 가격, 판매, 클레임등에 더 예민해 질것임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 것은 힘들어 졌고 그것을 유지하는 것은 더 힘들게 될 것임
Customers
▶ 저렴한 가격을 요구하는 소수의 거대한 고객층에 의해 미래 고객집단이 형성되고 그들은 공급자로부터 더 많은 서어비스와 일관성을 기대할 것이다.
▶ Local, Regional, National에서 다국적,다 대륙적으로
▶ 전통에서 비전통으로
▶ Account Management 에서 Customer and Consumer Development로
Competition
▶ Brand에서 Category로
▶ Products에서 Products + Services로
▶ Fragmented에서 Consolidated로
Business Model
▶ Price에서 Total Performance로
▶ High margin, Low Turn, Fair Value에서 Low Margin, High Turn,High Value 로
▶ Sell,Sell, Sell에서 Profitable Sales + Cash로
(Management Horizon)
'소개자료 > 강의교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512. 상품혁신 (0) | 2020.07.05 |
---|---|
511. 패션머천다이징 프로세스 (0) | 2020.07.05 |
506. DESIGN CONCEPT의 평가기준 (0) | 2020.07.05 |
505. 소매의 법칙 (0) | 2020.07.05 |
504. 마케팅 법칙 (0) | 2020.07.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