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도보의 법칙
● 사람이 쇼핑을 하기 위해서 걸어다니는 거리는 500m.
● 도로폭이 넓은 경우는 좌우의 통행량에 격차가 있을 수 있다.
● 사람은 가까운 길을 택해서 걷는다.
● 고객 도보의 흐름이 빠르면, 쇼핑을 하지 않는다.
(통근자의 도보속도는 분속 80m, 아침은 100m, 쇼핑하는 사람은 50m)
● 고객은 좌측으로부터 돌아가면서 걷는다.
三變의 법칙 (클레임처리의 법칙)
三變이란 클레임을 가진 고객이 특별히 흥분하지 않은 경우 사람, 장소, 시간을 바꾸는 것을 말한다.
● 응대하는 사람을 바꾸는 것
● 응대하는 장소를 바꾸는 것
● 그 장소에서 결론을 내지 않고서 시간을 끄는 것.
二檢·三疑·十捨의 법칙
● 2년이 경과하면 검토하고, 5년이 경과하면 의심하고, 10년이 경과하면 버려야 한다는 경영의 법칙
80 대 20의 법칙
● 소매점의 부문매출은 상위 20%의 인기상품에 의해 전체매출의 80%가 이루어진다는 이론
Five Right의 법칙
● 미국마아케팅협회가 정의한 머천다이징의 다섯가지 적정원칙. 적정한 상품을, 적정한 장소에서, 적정한 시기에, 적정한 수량을, 적정한 가격으로.
제곱근의 법칙 (웨버의 법칙)
● 다른 요인이 모두 같다는 가정하에서, 주의를 2배로 끌려면, 크기는 4배로, 3배라면 9배로 하라는 이론이다. 예를들어 보다 큰 전단은 보다 주의를 끈다는 것이다. 이는 1834년 정신물리학자인 웨버의 “자극과 감성의 법칙”에서 차용한 것이다.
시장제압의 란체스터의 법칙
● 시장제압의 제 1차목표는 전체의 42%, 제압의 최소한목표는 26%, 독점은 76%라고 되어 있다. 이는 영국의 윌리엄 란체스터는 제곱근의 법칙에서 힌트를 얻은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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