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마케팅 행동 제1법칙 : 고객과의 1대1 관계 강화
고객과의 1대1 신뢰관계 구축에서 마케팅 행동은 실현된다. 마케팅은 고객에게 특정한 내용을 강요하거나 구걸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가치를 존중하고 신뢰해 주며, 고객의 니즈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 주는 일종의 라이프 코디네이터라고 볼 수 있다.
② 마케팅 행동 제2법칙 : RFM을 통한 고객로열티 정하기
Recency(구매기간), Frequency(구매횟수, 빈도), Monetary(구매금액) 등에 가중치를 두어 이것을 하나의 평가모델화 함으로써 고객의 가치와 로열티를 하나의 마케팅 전략으로 도출시킨다. 물론 RFM 모델은 고객서열 매김의 기본요소이기는 하지만 절대적인 요소는 아니다.
③ 마케팅 행동 제3법칙 : 고객의 원초적 본능을 간파하여 그들을 설득하기
여기서 말하는 고객의 원초적인 본능은 기초적․심리적인 본능, 니즈(needs)의 정도를 말한다. 포괄적으로는 고객의 동기(motivation)라고도 할 수 있다.
고객에게는 나름대로 갈구하는 그 무언가가 있다. 그것을 해소해 준다면 고객은 어떠한 대가라도 지불할 수 있는 잠재행동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때로는 심리적인 마케팅 기법이 오히려 주효할 때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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