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자료/강의교재

504. 마케팅 법칙

ryusejong 2020. 7. 5. 19:08

★ 선도자의 법칙(the law of leadership)
더 좋은 것보다는 맨 처음이 낫다.
 영역의 법칙(the law of category)
최초로 뛰어들 수 있는 새로운 영역을 개발하라.
 기억의 법칙(the law of mind)
시장보다는 고객의 기억 속에 맨 먼저 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인식의 법칙(the law of perception)
마아케팅은 제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집중의 법칙(the law of focus)
마아케팅에서 가장 강력한 개념은 잠재고객의 기억속에 한 단어을 심는 것이다.
 독점의 법칙(the law of exclusivity)
두 회사가 같은 단어를 동일 고객의 기억 속에 심을 수는 없다.
 사다리의 법칙(the law of the ladder)
각 영역별로 어느 가로대를 차지하는냐에 따라 채용할 전략이 달라진다.
 이원성의 법칙(the law of duality)
모든 시장은 두 마리의 말만이 달리는 경주가 된다.
 정반대의 법칙(the law of the opposite)
2인자를 겨냥하고 있다면 전략은 선도자에 의해 결정된다.
 분할의 법칙(the law of division)
시간이 지나면 하나의 영역은 둘 이상으로 분할된다.
 원근의 법칙(the law of perspective)
마아케팅 효과는 상당히 긴 시간에 걸쳐 나타난다.
 계열확장의 법칙(the law of line extension)
기업은 성공한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대하려는 유혹에 쉽사리 빠진다.
 희생의 법칙(the law of sacrifice)
얻기위해서는 포기해야 한다.
 속성의 법칙(the law of attribute)
어느 속성이든 효과적인 것이 단 한개라도 있게 된다.
 솔직성의 법칙(the law of candor)
스스로 부정적인 면을 솔직하게 드러낼 때 오히려 잠재고객의 신임을 얻게 된다.
 단독의 법칙(the law of sigularity)
각각의 여건에서 오직 하나의 행동만이 실질적인 성과를 올린다.
 예측불능의 법칙(the law of unpredictability)
경쟁자의 계획들을 미리 작성해 보지 않으면 미래를 예측할 수 없다.
 성공의 법칙(the law of success)
성공은 오만으로 이끌고 오만은 실패로 이끈다.
 실패의 법칙(the law of failure)
실패는 예상되고 받아들여야 한다.
 과장의 법칙(the law of hype)
기업의 상황이 언론에 드러나는 것과 정반대의 경우가 종종 있다.
 가속의 법칙(the law of acceleration)
성공은 일시적인 유행이 아니라 장기적인 추세에 따라 계획되어야 한다.
 재원의 법칙(the law of resources)
자원의 뒷받침이 없는 아이디어는 소용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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