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해외브랜드 (직수입)

290. 주요 안건 및 업무질의서 (NEXT)

ryusejong 2020. 6. 28. 13:17

 

토의 안건

 

BUSINESS  PROPOSAL 대하여

먼저 당사가 제출한 BUSINESS PROPOSAL NEXT사와의 구체적 협의가 없는 상태에서 작성한 것이기 때문에 NEXT사의 요구 사항을 수렴하여 조정할 있는 여지를 갖고 작성한 것이다.

특히 출점 계획과 매출계획의 경우 NEXT상품의 한국 시장내에서의 검증이 이루어지 지지 않은 상태에 있기 때문에 의욕적으로 작성하기 보다는 최대한 보수적으로 작성한 것이다. 다시말해 초기에는 이상의 계획을 수립하였지만 1호점 영업을 통하여 검증하기 전까지는 최소한의 출점 점포수와 최소한 가능 매출을 바탕으로 비용계획을 수립한 것이다. 우리의 생각은 1호점의 매출이 당사가 제출한 BUSINESS PLAN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그럴 경우 실제 전개는 BUSINESS PLAN에서 밝힌 것보다도 상향 조정되어 전개될 여지가 충분하다는 점을 알아주기 바란다.

당사가 제출한 BUSINESS PLAN 바탕으로 염려되거나 의아시되는 부분으로는 어떤 것이 있는가

파트너 선정과 관련하여

향후 어떠한 기준으로 파트너를 선정할 것인가? 당사의 브랜드 유치 경험상 삼성이 너무 업체이기 때문에 파트너로서 부적절하다는 평가를 받은 적이 있는데 삼성의 기업규모가 NEXT사보다 크다는 점이 NEXT사의 파트너가 되는데 문제될 소지가 있는가?

일본의 경우지비오라는 회사를 파트너로 잡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들과 삼성을 비교할 장단점은 어떤 것이 있는가

당사가 NEXT 파트너로 확정되는 것과 관련하여 언제쯤 통지가 가능한가?

당사의 입장

내년 8월말에 오픈할 예정으로 있는 서현점 1층에 NEXT매장 구성을 위하여 판매공간 160( 6,000평방피트, 동선포함시 10,000평방피트) 공간을 배정하고 있다. 우리 부서의 경우 12 중순 중으로 가부 여부를 통보해야 한다. 아울러 내년 9월에 오픈예정인 삼성플라자 역시 거의 같은 규모의 NEXT매장을 배려하고 있는데 이에 대해서도 가부 여부를 통보하여야 한다.

점포측에서는 12월중으로 입점 가능 여부가 확실하지 않을 경우 다른 브랜드로 대상 매장을 대체하려는 계획을 아울러 갖고 있다. 고려 대상이 되고 있는 브랜드로서 Marks & Spencer매장을 생각하고 있으며, NEXT 안될 경우를 대비하여 Marks & Spencer한국 파트너와 한국의 country manager 협의를 하고 있다.

우리쪽에서 너무 서두르고 있다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전에 밝혔듯이 우리에게는 시간이 거의 없다. 아울러 우리가 확보하고 있는 매장의 경우 매우 입지나 점포 등에 있어 상당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매장은 한국의 어떠한 업체도 제시하기 힘들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있다. 또한 계속적으로 오픈 준비 중인 매장은 조속한 시간내에 Next 성공적인 launching 충분한 역할을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제출한 business plan에서 문제시되는 부분이 크지 않다면 전번 meeting에서 얘기되었던 것처럼 12 중으로 franchising 계약체결이 이루어졌으면 한다. 만약 시간적으로 계약체결까지 어렵다면 합의각서라도 교환할 있었으면 한다. 이것이 있어야만 점포측에 배려된 매장을 확보할 있기 때문이다.

한국시장 진출에 대하여

NEXT사의 경우 한국 시장에서 기대하는 것은 무엇인가?  VOLUME시장을 대상으로 가능한한 많은 매출을 올려 NEXT사의 외형 수익에 기여하기를 원하는가? 아니면 또다른 목표가 있는가?

한국시장에 대하여

한국 의류시장에 대하여 어떻게 보고 있는가? 한국시장에 적절한 NEXT매장수는 정도로 생각하는가?

매출에 대하여

평당 2,000만원을 기본으로 하여 매출에 추정하였다. 이는 하루 평균 1,200만원을 판매하여야 하고 고객 1사람이 평균 5만원어치를 구매한다고 60명이 구매하여야 한다는 가정이다. 이러한 가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PILOT SHOP 대하여

전번에 FAX 제안하였던 PILOT SHOP 운영은 1호점포의 성공적 LAUCHING 위하여 제안하였던 것이다. 당사가 PILOT STORE 대한 운영의 필요성은 1호점이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있어 차지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이다. 브랜드 이미지 측면에서 모든 조건이 긍정적이나 SIZE SPEC. 대하여 확신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물론 SIZE SPEC. 대한 문제는 NEXT상품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유럽의 모든 브랜드에 해당하는 것이다. 단지 지금까지 한국에 소개된 유럽 브랜드들이 고가격 정책 속에서 기장을 조절해 주는 수선 서어비스를 제공하여 해결해 왔는데 NEXT 같이 VOLUME브랜드는 그렇게 하기 용이하지 않기 때문이다.

시간적으로 PILOT STORE 1호점 물량을 발주하기 전에 운영해 보는 것이 용이하지 않다는 점을 알고 있지만 98 S/S물량 발주에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필요성이 인정된다. 이러한 목적하에 운영되는 PILOT STORE 대한 귀사의 생각은 어떠하며 가능한지에 대하여 알려주기 바란다.

1호점 오픈과 관련하여

내년 8월말에 1호점을 오픈을 전제로 경우 9개월의 여유밖에 없는데 지금까지 해외 오페레이션 경험에 비추어볼 어떠한 문제점이 예상되는가?

1호점의 역할에 대하여

분당지역에 오픈코자하는 NEXT 1호점의 경우 당사 대형 유통프로젝트의 상품 차별화 뿐만 아니라 추후 다점화를 위한 시험매장적 성격을 갖고자 한다. NEXT사의 경우 한국시장에서 1호점은 어떠한 역할을 수행하여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주기 바란다.

2호점에 대하여

NEXT사에 무리가 없다면 200 규모의 2호점(SAMSUNG PLAZA) 역시 내년 9 경에 오픈을 고려중에 있다. 내년 8 9월에 2개점을 동시에 오픈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2개점을 오픈할 경우 특별히 신경써야 부분은 어떤 것이 있는가?

최대 출점 점포수에 대하여

영업 5년차까지 NEXT 기대하는 최소의 매장수와 그에따른 매장면적은 어느 정도 이상이기를 바라는가

현시점에서 한국시장의 상권적 특성을 감안해 NEXT매장은 100 이상도 가능할 있지만 적절한 수준은 30개정도 내외일 것으로 판단한다. , 서울지역의 지구중심을 기준으로 10, 수도권 10, 지방 주요도시에 10 정도를 생각해 있다. 한국에서 30개정도의 NEXT매장을 가져간다고 정도에 이루어졌으면 하는가?

지방출점에 대하여

지방 대도시에 NEXT매장을 출점하는데 있어 언제쯤이면 바람직하다고 보는가?

출점형식에 대하여

한국에서는 부지확보와 지가 등을 고려할 FREE-STANDING STORE 중심으로 영업을 전개하는데에는 한계가 있다. FREE-STANDING STORE보다는 당사 유명 백화점에 입점하여 판매하는 것을 중심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이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는가?

FREE-STANDING STORE 대하여

당사가 생각하는 FREE-STADNING STORE 서울이나 주요 대도시의 도심부에 1 ~ 2 정도로 하여 FLAGSHIP STORE로서의 역할을 기대한다. 그러나 지방 대도시에 FREE-STANDING STORE 여는 것은 4 ~ 5년차 이후에나 생각해 있을 것이다. FREE-STANDING STORE 전개를 뒤로 미는 또다른 이유는 한국의 경우 백화점만큼 매출 효율이 이루어지지 못하기 때문이다. FREE-STANDING STORE 대한 NEXT사의 기본 정책은 어떤가?

백화점 출점에 대하여

초기에는 당사 유통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NEXT매장을 전개하려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타사 백화점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자 한다. 당사가 백화점에 직접 운영하는 것은 물론 지방 백화점에 SUR-FRANCHISING영업을 하는 것을 허용할 있는가? 지방 대도시의 주요 백화점에 지역 독점 판매권을 부여하는 것이 허용된다면 영업 초기부터 서울 이외 지역에 많은 수의 점포 오픈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다점포화에 대하여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삼성이 생각하는 NEXT사업의 성격은 당사 유통프로젝트에 대한 동업계 상품차별화 측면과 VOLUME시장에서 높은 매출과 수익을 기대하는 독립사업 두가지 모두를 고려하고 있다.

초기 3년간은 당사 유통 프로젝트의 상품력 차별화를 중심으로 생각하고 있지만 이후에는 한국의 주요 지역시장 모두에 출점하는 것을 생각하고 있다. 사업계획서에서 밝히 5년간 9 점포는 최소한의 출점이지만 이상의 출점도 고려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다점포 CHAIN OPERATION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여야 하는데 이를 어떻게 지원해 있을 것인가?

상설할인 매장에 대하여

상설매장 역시 3차년도부터는 운영해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영업중 판매가 극도록 부진한 상품은 시즌 중간에 대폭 할인하여 판매하는 것이 바람직한데 정상매장에서 대폭적인 할인판매는 브랜드 전체 이미지를 손상시킬 염려가 있다. 3개정도의 매장을 오픈하고 소규모 상설할인 매장을 운영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매장규모에 대하여

최소규모로 전개하는 매장의 크기와 최대로 꾸밀 있는 매장의 규모는 얼마나 되는가?

매장면적

NEXT사에서 매장면적을 말할 순수 매장면적만을 의미하는가 아니면 고객동선이나 시설물을 포함한 면적을 의미하는가?

NEXT 이미지를 가장 구현할 있는 최적의 매장규모는 어떻게 되는가?

상품구성에 대하여

NEXT상품을 TOTAL 하나의 매장에서 전개한다는 정책은 충분히 알고 있다. 그러나 한국시장에서 백화점 영업을 하기 위해서는 남성, 여성, 아동을 구분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특징이 있다. 아직까지 한국은 백화점을 중심으로 상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모든 백화점들이 상품그룹별로 건물의 층을 달리하는 정책과 조직체계를 가지고 가고 있다. 이러한 한국적 특성에 비추어 또한 NEXT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떨어뜨리지 않는다는 조건하에 주요 백화점 입점시 분산하여 입점하는 것도 장기적으로는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이에 대하여 재고해 여지는 있는가?

여성복만의 전문매장 구성에 대하여

NEXT 상품구색을 보면 여성의류와 잡화만으로도 대형 매장을 꾸미기에 충분한 구색을 갖추고 있다고 보여지는데 타사 백화점 입점시 여성의류와 여성잡화, 그리고 일부 아동복 등만으로 소그룹화하여 입점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SIZE SPEC. 대하여

동남아시아나 일본에서 SIZE SPEC.으로 겪는 문제는 어떠한 것이 있는가?  NEXT사의 여러 상품 동양인 체형에 알맞는 상품라인으로는 어떤 것이 있는가? 한국인 체형감각에 맞추어 일부 라인의 SIZE SPEC 조정하려면 어느 정도 구매물량일 때부터 가능할 있겠는가?

SIZE ASSORTMENT

어떤 사이즈를 중심으로 발주하여야 걱정이 된다. SIZE ASSORTMENT 대하여 발주자가 결정할 있는가? 아니면 NEXT사에서 정한 ASSORTMENT비율을 따러야 하는가?

진열양에 대하여

영국에서는 시즌에 하나의 매장에 깔리는 전체 상품진열량의 % 재고를 가지고 가는가? 영국의 NEXT점포들은 진열량 이외의 물량을 보관하는 창고를 가지고 가는가?

발주정보에 대하여

NEXT상품을 처음 취급하는 FRANCHISEE 경우 발주에 대한 정보를 갖고 있지 못하다. 이를 보완하기 위하여 NEXT에서는 어떠한 방법을 제공하는가?

시즌에 전개되는 STYLE수와 MODEL, 그리고 MODEL 최소 진열물량에 대한 정보를 발주전에 제공하여 있는가?

내년 년초에 96 F/W분에 대한 발주를 사전에 전체 구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가? , 발주용 카타로그를 사전에 제공해 주는지?

초도 발주량

1 발주시 적절한 발주량은 또는 주분에 해당하는가?

NEXT상품의 S/S초도 물량은 언제쯤 한국에 도착할 있는가?

REPLENISHMENT 대하여

보충발주가 가능한가?  보충발주가 가능할 주문시점으로 부터 당사에 도착하는데까지 걸리는 소요 기간은 얼마나 예상되는가?

보충발주 시스템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상품정보 공급에 대하여

NEXT사의 정보시스템 CONFIGURATION DATA ARCHITECTURE자료를 사전에 받아볼 있겠는가

CODE CONVERSION작업을 통하여 발주 상품에 대한 상품정보를 확보하고자 한다. BAR CODE정보 구성체계를 사전에 제공하여 주기 바람

정보시스템에 대하여

NEXT사의 업무가 시스템화되어 있는 영역은 어떤 것들이 있으며 이들 삼성이 받아 CUSTOMIZATION하여야 것으로는 어떤 것이 있는가

NEXT사의 판매정보시스템 , POS 삼성에 맞게 CUSTOMIZATION하여 쓰고자 하는데 이것이 가능한가?

프랜차이지에 대한 교육

점포 판매인력에 대한 TRAINING PROGRAM 있는 것으로 알지만 보다 중요한 것은 점포 오픈 주요 운영체계를 전수받아 삼성에 접목시킬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이러한 목적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으로 어떤 것이 있고 이에 대한 제공 조건은 어떠한가?

(점포디자인, 물류 정보시스템, 영업계획, 광고 판촉, VISUAL MERCHANDISING )

점장 점포관리인력 양성에 대하여

1호점을 통하여 추후 점포관리인력과 본부의 머천다이징 인력을 양성코자 한다. 신규점이 계속적인 오픈시 이들에 대한 교육을 삼성에서 자체적으로 하는 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그러기 위해서는 1호점 인력들이 교육기능 갖고자 하는데 이를 지원할만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있는가?

광고 판촉

NEXT상품에 대한 특징적인 광고전략으로는 어떤 것이 있는가? 영국에서 NEXT 대중화시키는데 있어 어떠한 광고판촉 전략을 활용하였는가?

영업 3년차까지는 매출액에 비해 광고예산의 비중이 매우 높은 편이다. 금액은 인지도를 높이는데는 턱없이 부족하지만 아울러 매출에 비해서는 매우 편이다. 결국 한정된 예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야 하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광고 전략이 효과적이라 보는가?

영업기간 광고 메시지 도안 등에 대한 지원은 어떻게 하는가? 또한 VMD 위하여 정례적인 운영 프로그램이 있는가?

판촉물 제작에 대하여

1호점 오픈 사전 광고로서 홍보물 판촉물을 제작하여 배포코자 한다. 또한 한국 시장에서 고객에게 사은품을 제공하는 것도 매우 효과적인 판촉방법 하나로 여겨진다. 브랜드 인지도 확산 차원에서 NEXT 로고를 사용한 사은품 제작이 허용될 있는가?  

NEXT logo 박은 TEE 경우 브랜드 인지도를 올리는데 효과적으로 활용할 있는 판촉물로 생각하는데 이를 한국에서 제작하여 비매품으로 배포하는 것을 허용해 있는지?

영업인력에 대한 TRAINING

영업인력에 대한 영국 현지 교육 프로그램의 개괄적인 내용과 교육 기간을 알면 대상인력을 선정하는데 도움이 것이다. 교육내용과 비용 등을 사전에 통보하여 주기 바람

본부조직에 대하여

다점포 운영을 생각할 주요 기능에 대해 중앙통제 지원을 위한 본부의 필요성을 크게 생각하고 있다. NEXT사의 경우 FRANCHISEE 본부 조직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는가?

2호점이 오픈되는 98년초에는 본부조직과 점포조직을 2원화하여 운영코자 한다. 이에 대한 NEXT사의 견해는?

점포조직에 대하여

일반적으로 한국에서는 점포 인력에 대한 실질 역할이 크지 않다. STORE MANAGER 경우 고정고객관리, 판매인력관리와 점포 재고에 대한 관리 이외의 기능에 대하여 크게 기대하지 않는 편이다. 당사도 기본적으로 상품정보, 물류, 광고 판촉 등은 본부로 통합하는 쪽을 생각하고 있다. 이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는가?

판매사원에 대하여

점포당 적정한 판매인력의 수는 얼마이며 그들 각각의 역할에는 무엇이 있는가?

NEXT매장의 운영은 기본적으로 고객에 의한 CASH & CARRY방식 내지 고객에 의한 SELF-SELECTION방식을 중심으로 생각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CASHIER 이를 보조하는 PART TIMER 중심으로 점포조직을 생각하고 있는데 이러한 체계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는가?

또한 한국의 경우 판매사원을 확보하기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고 그들에 대한 급여수준이 매우 높은 편에 해당한다. 이러한 측면에서도 점포인력을 최소화하여 운영하는 것이 매우 중시되는데 이러한 부분에 대한 NEXT사의 견해는 어떠한가?

인력파견에 대하여

사업 초기에는 당사의 많은 인력이 영국 현지에서 교육받기도 어렵고 설사 교육을 받았다해도 충분치 못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사업의 이른 정착을 위해 영업을 지원할 있는 MANAGER 인력의 파견을 고려해 있는가?

가격에 대하여

당사의 경우 세포함 소매가를 영국의 세포함 소매가의 126% 해당한다. 그러나 정상가에 의한 판매를 70% 감안할 경우 실질적으로는 평균 113% 수준에서 이루어질 것이다. 한국 시장에서 NEXT상품의 적절한 판매가는 어느 정도 수준이 알맞다고 보는가? 당사의 경우 정상판매가를 좀더 올리고 정상판매율을 60%미만으로 잡는 것이 보다 현실적인 가격정책으로 보고 있는데 이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할인판매에 대하여

한국 시장에서 NEXT상품의 가격경쟁력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지만 SIZE COLOR등의 문제로 할인판매를 포함하여 최대 80% 넘기지는 못할 것이라는 것이 한국 바이어들의 일반적인 견해이다. 그럴 경우 잔여 20% 대해서는 어떻게 처분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인가?

당사의 경우 판매물량의 70% 정상가에 의해 판매하겠다고 BUSINESS PROPOSAL 밝혔지만 솔직히 확신하지는 못하고 있다. 많은 한국 바이어들의 의견이 한국시장 특성상 55%수준의 물량만을 정상판매로 잡는 것이 현실적이라 하는데 현단계에서는 이를 검증할 방법이 없다. 영국에서의 정상기 판매를 참고할 이러한 견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공급가에 대하여

NEXT사에서 당사에 공급하는 가격수준이 영국의 세제외 소매가의 52.5% 해당한다. 당사의 구매물량에 따라 공급가격에서 디스카운트가 가능한가?

, SAMSUNG NEXT사로부터 상품 구매량이 증가할 구매량에 따른 DISCOUNT 가능한가 

상품공급에 대하여

3세계 국가에서 제조된 상품을 영국에서 집하하여 한국으로 보낼 경우 불필요한 물류비용이 발생하게 된다. NEXT사의 제조업자로부터 직접 당사로 공급하는 방식을 통하여 공급원가를 낮추어줄 있는가?

인테리어 공사

NEXT매장을 방문해 결과 대부분의 MATERIAL 한국에서 조달 가능한 것들이다. NEXT사에서 MATERIAL 공급받을 경우 수입자재의 보관, 시공자 선정 등에 있어 문제가 있을 있다. 인테리어 공사와 관련하여 당사에서 도면과 자재를 선정하여 CONFIRM받는 방식이 보다 효율적이라 보는데 어떻게 생각하는가?  NEXT인력이 파견나와 설계에서 시공에 이르기까지 감리하는 방식이 어떠한가?

인테리어 상품에 대하여

영업 3년차 정도부터는 일부 인테리어 용품을 취급하고자 한다. 특히 전기관련 용품의 경우는 형식과 규격에서 차이가 나는 부분을 조정하여 공급해 있는가?

향후 업무진행에 대하여

오늘 MEETING이후 삼성 쪽에서 준비하여야 것은 무엇이 있는가?

12 한국 방문시 무엇을 준비해 두었

 

넥스트 본사 송부용 질의서

 

1.         일반적인 도입절차에 따를 경우 NEXT 한국내 도입 전개시기가 언제쯤이면 가능한가?

2.         서두르면 늦어도 내년 8월에 200 규모의 1호점 매장 오픈이 가능한가

3.         내년 200 규모의 매장을  2~3 정도의 매장 오픈을 계획하고 있는데 이를 가능하게 하려면 어떠한 과정을 밟아야 하는가

4.         영업 5년차까지 NEXT 기대하는 최소의 매장수와 그에따른 매장면적은 어느 정도 이상이기를 바라는가

5.         당사의 NEXT도입과 관련하여 NEXT사에서 선정관련 진행일정을 개략적으로 알려줄 있는가

6.         일본의 경우 집비오라는 회사를 파트너로 잡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들과 삼성을 비교할 장단점은 어떤 것이 있는가

7.         SAMSUNG NEXT사로부터 상품 구매량이 증가할 구매량에 따른 DISCOUNT 가능한가 

8.         당사가 BUSINESS  PROPOSAL 조속히 제출할 경우 언제면 계약이 가능한가?

9.         조속한 도입계약을 위하여 삼성이 단계에서 취하여 것은 무엇인가

10.     NEXT 한국 진출시 어떠한 형태를 고려하는

11.     한국시장에서 삼성에 의한 SURFRANCHISING영업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12.     한국시장에서 백화점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큰데 이들의 영업 성격은 남성의류, 여성의류, 인테리어가 나누어져 운영되어지고 있다. MALL형식이 아닌 한국식 백화점에 남여의류, 아동의류 등을 토탈로 전개하는데는 제약이 많다. 이럴 경우 백화점 층에 쪼개서 들어가 전개하는 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13.     FREE-STANDING STORE 대한 귀사의 최소한의 요구 사항은 무엇인가

14.     LICENCEE 표현하고 있는데 FRANNCHISEE와이 차이는

15.     한국에 NEXT 관련된 상표등록은 끝냈는지

16.     상표등록이 안되었을 경우 대책은

17.     삼성이 NEXT사에 사양발주를 하고자 가능성은?

18.     한국내 판매량이 SAMSUNG 의한 NEXT제품의 LICESE생산을 고려해 있는가

19.     NEXT제품의 LICENSE생산을 허용할 경우 ROYALTY?

20.     NEXT 상품 공급가격은 UK소매가의 %인가

21.     NEXT 생가하는 매장의 최소 규모와 최대규모는

22.     매장전개에 있어 표준형 점포(PROTOTYPE) 있는가

23.     매장전개시 취급 상품을 쪼개어 전개할 있는가

24.     SAMSUNG 한국 시장에서 NEXT 전개할 가장 기대하는 것은 무엇인가

25.     SAMSUNG 매장 전개시 대형매장 외에도 중소규모로 백화점에 매장을 전개하는 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26.     NEXT사의 통신판매에 대하여도 SAMSUNG 관심이 있는데 이와 관련된 조건은

27.     통신판매시 카타로그 등을 공급하여 주거나 한국어판을 제작하는 것에 대해서는

28.     통신판매(NEXT directory) 업무에 대한 제휴 조건은?

29.     NEXT사가 매장진출시 어느정도의 이상의 주민을 갖는 도시에 어느 정도 규모로 개정도로 전개하는지 출점에 대한 기본 선은 있는가

30.     향후 한국이나 일본에서 판매물량이 증대할 경우 ASIAN FIT 생산할 의향은

31.     SAMSUNG 창고를 준비할 일분 양을 보관할 있는 규모여야 하는가

32.     SAFETY STOCK 보유하지 않고도 STOCK OUT상태를 피할 있는 재고 운영시스템은 갖고 있지 않은가

33.     삼성과 NEXT사간의 DATA INTERFACE 필요성에 대해서는

34.     NEXT사도 UNIX 시스템을 바탕으로 정보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가

35.     점포의 판매 현황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있는 생산이나 REPLENISHMENT 어느 정도 갖추고 있는가

36.     당사가 구매하거나 도입하여야 NEXT사의 정보시스템에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이와 관련된 비용은

37.     SAMSUNG NEXT사의 파트너가될 경우 당사에 제공되는 TRAINING프로그램은 어떤 것이 있는가

38.     영국에서 NEXT 경쟁하고 있는 브랜드는 어떠한 것이 있는가

39.     한국이나 일본에서의 NEXT소매가에 대한 GUIDE LINE 어느정도로 생각하고 있는가

40.     NEXT사의 특징적인 PROMOTION전략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41.     한국에서의 효과적인 마아케팅 전개를 위하여 NEXT사에서 SAMSUNG 지원할 있는 것이 어떤 것이 있는가

42.     NEXT상품의 경우 시즌별 또는 연간 정상 판매율은 어느 정도인가

43.     해당 시즌에 미판매된 상품의 경우 어떻게 처분하는가

44.     할인판매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45.     해당시즌 미처분 상품을 처분하는 Off-price store 두는 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46.     매장 설치 비용은 어느 정도 수준인가

47.     매장 오픈과 관련한 MATERIAL, 진열용품 등의 공급은 어떤가

48.     매장당 소요되는 최소 인력은

49.     LICENSEE 본부조직이 갖추어야 기본기능은

50.     삼성의 경우 본부를 중심으로 NEXT영업조직을 구축하려 하는데 이에 대한 생각은

51.     삼성이 보유하고 있는 유통정보시스템과의 INTERFACE 위해서는 NEXT사의 상품분류 , 스타일 , 칼라, 소재 등에 대한 분류 체계를 알아야 하는데 이에 대한 자료를 부탁하고 싶다

52.     최근 3개년간의 상품카타로그를 얻고 싶다 (S/S  A/W)

53.     NEXT CREDIT CARD CLUB24 대하여 알려달라

54.     미국의 THE  LIMITED사와의 JOINT VENTURE “Bath & Body Works” 또한 한국내 전개가 가능한가

55.     “The Next Cafés” 대한 한국전개 계획은